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대원제약,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 출시
상태바
대원제약,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0.10.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을 출시했다.

13일 회사에 따르면 코대원에스는 디히드로코데인, 클로르페니라민, 메틸에페드린, 염화암모늄 성분에 천연물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를 더한 다섯 가지 성분의 복합제다.

기존 네 가지 성분별 효과인 기침 억제, 항히스타민, 기관지 확장, 거담 작용에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의 항균·항바이러스 작용까지 더해졌는데 국내 최초 5제 복합 진해거담제이자 최초로 양약과 생약 성분을 결합한 진해거담제인 셈이다.
 

코대원에스시럽
코대원에스시럽

코대원에스는 국내 처음으로 기존 디히드로코데인 복합제와 펠라고니움을 대조군으로 효과·안전성을 비교하는 3상 임상시험에서 우월성을 입증한 바 있다. 3상에서 코대원에스는 대조군 대비 4일차에 기관지염 증상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BSS(Bronchitis Severity Score) 총점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이 외 BSS변화율, 치료반응률, 치료유효율, 치료만족도에서 유의한 증상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국내에 출시된 진해거담제 중 유일하게 우월성 임상 결과를 보유함으로써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인 증상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국내 최다 처방 진해거담제인 디히드로코데인 복합제 대비 우월한 효과를 입증한 제품인 만큼, 코대원에스가 호흡기 질환 환자들의 삶의 질을 더욱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비스트 기준으로 2020년 상반기 국내에서 처방된 진해거담시럽제는 510억 원 규모다. 이 중 디히드로코데인이 포함된 진해거담시럽제제는 240억 원으로 시장점유율 47%를 기록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