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광동제약, “차음료 즐기는 소비자 절반이 광동 힘찬하루 헛개차 구입”
상태바
광동제약, “차음료 즐기는 소비자 절반이 광동 힘찬하루 헛개차 구입”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10.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차음료를 주 4회 이상 구입하는 소비자 절반 이상이 '광동 힘찬하루 헛개차'를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13일 밝혔다.

광동제약에 따르면 최근 한국리서치를 통해 실시한 소비자 이용행태 조사결과 최근 3개월 이내 차음료 구매 경험이 있는 사람 중 광동 헛개차를 구입한 비율은 38.6%로 광동 옥수수수염차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일주일에 최소 4회 이상 차음료를 구입하는 헤비유저 중 광동 헛개차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고객은 53.9%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다. 헤비유저란 시장 세분화 기준의 하나로, 소비자를 사용빈도에 따라 헤비유저, 미디움 유저, 라이트 유저, 논 유저 등으로 분류한다.

지난 8월 말부터 3주간 수도권 및 6대 광역시 15~59세 남녀 총 4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에서 광동 헛개차 고객들은 '기능이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서(16.6%)' 헛개차를 주로 구매한다고 답했으며, '진한 맛이 좋다'는 응답도 타사 헛개차음료 대비 6%포인트 가량 높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헛개차만의 '진한 맛'과 기능성에 대한 기대가 헤비유저에게도 전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동제약은 고객 보답의 의미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공식SNS에서 '헛개차 찐팬아트 콘테스트'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광동 헛개차와 모델 영탁을 그려서 개인 계정에 올리고 #광동 헛개차, #헛개차 찐팬아트콘테스트 등의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