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상태바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0.10.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지오코리아(대표 댄 해밀턴)는 힙합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Mnet ‘쇼미더머니9’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조니워커는 전 세계에서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문화 콘텐츠와의 협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주류 후원사로 참여했으며, 다양한 뮤직 페스티벌에도 참가했다.

디아지오코리아는 문화 컨텐츠와의 협업 측면에서 진행되는 이번 쇼미더머니9과의 콜라보레이션도 힙합에 열광하는 한국의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니워커는 쇼미더머니9와 스핀오프 형식의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Mnet 유튜브 채널과 Mnet 힙합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공개 예정이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조니워커 레드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700㎖, ▲조니워커 블랙 레이블 500㎖에 힙한 감성의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는 쇼미더머니9 로고와 함께 제품별로 레드 및 블랙 컬러를 기본 바탕을 적용했다. 조니워커 고유의 상징인 24도 사선 모양의 라벨을 본떠 디자인된 기울어진 투명 패키지로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조니워커 쇼미더머니9 콜라보레이션 패키지에는 ‘즐겨봐 너만의 조니 하이볼!’ 캠페인의 일환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조니 레몬 하이볼’, ‘조니 진저 하이볼’ 등 하이볼 레시피 설명을 담았다.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통해 브랜드 공식 SNS 계정에 공개된 하이볼 레시피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편의점에 조니워커 200㎖ 소용량 패키지 구입 시 조니 하이볼 레시피 카드를 함께 제공한다. 

디아지오 코리아 조니워커 마케팅 팀의 이상아 대리는 “국내에서 홈술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저변을 넓혀가며 특히 위스키 하이볼이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쇼미더머니9 스핀 오프 콘텐츠를 감상하며 누구나 취향에 따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조니 하이볼을 즐기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