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스낵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꼬깔콘이 첫 선을 보인 1983년부터 2021년 12월까지 38년간 거둔 누적 매출액은 무려 1조4850억 원에 달한다. 38년간 거둔 매출 실적을 봉지 개수로 환산하면 약 28억 봉지에 달한다.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 둘레를 약 17바퀴 이상 돌 수 있는 양이다.
꼬깔콘의 인기는 모방할 수 없는 맛과 형태 때문으로 풀이된다. 고소한 옥수수 맛과 고깔 모양 등 꼬깔콘은 출시 초기부터 독창성으로 주목 받았다.
꼬깔콘은 출시 첫 해인 1983년 약 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듬해인 1984년에는 전년보다 2배 높은 70억 원의 매출을 올렸고 2000년대 들어서는 꾸준히 400~500억 원대 매출이 나왔다. 2015년부터 지난 2021년까지 매년 850~1000억 원에 이르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꼬깔콘은 최초 고소한맛으로 시작해 현재 군옥수수맛, 매콤달콤맛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꼬깔콘은 매년 시즌용 제품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는데 최근에 선보인 ‘꼬깔콘 스테이크화이타맛’은 고소하고 매콤한 맛이 일품인 단맵스낵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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