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동국제약, 마시는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상태바
동국제약, 마시는 마그네슘 '센스온스피드' 출시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8.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연질캡슐 타입의 마그네슘 '센스온액티브'에 이어 마시는 마그네슘인 '센스온스피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센스온스피드는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과 비타민 B군 3종(B2, B3, B6) 복합제다. 1일 복용량 기준 마그네슘이 300mg 함유돼 있다. 이는 성인의 마그네슘 1일 평균 필요량을 충족하는 수치다. 일반의약품으로 근육 경련과 육체 피로, 체력 저하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게 동국제약 측 설명이다.

동국제약에 따르면 마그네슘 영양제는 통상 연질캡슐 형태지만 센스온스피드는 액상 타입으로 개발돼 효과가 상대적으로 빠르다. 주성분인 글리세로인산마그네슘은 일반 마그네슘 영양제에 쓰이는 산화마그네슘에 비해 설사 등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스틱포 포장으로 어디서나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다.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도 용이하다.
 

마그네슘은 헬스나 사이클과 같은 격한 운동을 하거나 골프처럼 일시적으로 근육에 강한 힘이 들어가는 운동 시 발생하는 근육 경련·육체 피로 증상을 개선해 준다. 다리 경련이 있는 정맥순환장애 증상자의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야외 활동 인구 증가와 더불어, 근육 경련과 피로를 경험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면서 센스온스피드와 같이 효과 빠르고 복용 간편한 마그네슘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 센스온스피드는 연질캡슐이나 정제 복용이 어렵거나 마그네슘제 복용 후 설사 등으로 불만족한 경우 또는 빠른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센스온스피드는 30포 박스 내 6포 소포장으로 구성돼 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센스온액티브는 연질캡슐 제형의 근육경련 개선제로 지난해 1월 출시됐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