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왕김통깨는 라면을 보다 고소하게 즐기고픈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개발됐다. 라면을 즐겨 찾는 헤비 유저들이 김과 깨를 넣은 제품을 제안했고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구운 김 후레이크와 볶음 참깨, 고추기름 조미유를 넣어 고소함을 배가시켰다. 국물은 멸치, 대구 등의 해물과 야채로 시원한 맛을 살렸고 볶음 고춧가루와 하늘초로 얼큰함을 더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했다.
![](/news/photo/202208/656766_242719_539.jpg)
제품명인 라면왕김통깨는 핵심 소재인 김과 통깨를 캐릭터화한 이름으로 지어졌다. 농심은 캐릭터에 스토리를 부여하고 이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청년 김통깨가 식당을 운영해 라면왕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는 콘셉트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