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MTS에서 내 세금 정보 한 눈에”...NH투자증권, ‘MY 세금’ 출시
상태바
“MTS에서 내 세금 정보 한 눈에”...NH투자증권, ‘MY 세금’ 출시
  • 문지혜 기자 jhmoon@csnews.co.kr
  • 승인 2022.08.1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세무 서비스 ‘MY 세금’와 ‘세무상담 대표전화’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의 한 축인 세무 컨설팅을 전면으로 내세워 초고액자산가뿐만 아니라 일반 투자자들에게도 폭넓은 Tax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고객들은 MY세금 화면에서 분산되어 있는 세금 정보를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MY 세금’은 모바일 앱 ‘QV/나무’ 접속 후, ‘메뉴’ → ‘MY·고객센터’ → ‘MY 세금’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세금 한눈에 알아보기 △세금 시뮬레이션 △절세 혜택 제공 등이다. 금융소득, 연금소득, 기타소득, 절세형 분리과세 등 데이터를 통합한 세금 정보 화면을 제공한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연금소득·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산기 및 ISA 투자 시뮬레이션 기능도 탑재했다.

절세 상품을 제안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비과세·세액공제·분리과세 등 주요 절세 혜택에 대해 고객이 확인하여 실제 매수·매도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향후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를 결합하여 △소득 및 세금 조회 △ 절세 전략 수립 및 상담 △ 세금 신고 서비스 이용 및 사후관리 등으로 서비스를 개편할 계획이다.

또한 골드 등급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업계 최초 프리미엄 서비스 ‘전문 세무 컨설턴트(세무사) 전화 연결’을 제공한다.

유현숙 NH투자증권 WM사업부 총괄대표는 “해외 주식투자 활성화와 금융투자소득세 신설 등에 따른 절세 이슈 부각에 따라 세무 서비스 경쟁력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쉽고 간편한 세무 서비스 혜택을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해 Tax(세금) 명가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문지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