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P&G는 사회적 소외계층 가족을 위해 올해 8월 기준 누적 3억7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과 성금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P&G는 오랄비, 팸퍼스, 다우니, 페브리즈, 질레트, 팬틴 등 일생활에 필요한 제품들을 보유한 만큼 가족의 일상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는 지난해 7월부터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과 손잡고 소외계층 가정을 위한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과 5월 총 두 번의 캠페인을 통해 아동 보육 및 복지시설에 1억5000만 원 상당의 팸퍼스 대표 제품을 기부했다. 뿐만 아니라 캠페인 참여 소비자와의 기부금 매칭 펀드를 진행해 뜻깊은 일에 소비자들의 동참을 도왔다. 두 캠페인은 각각 3만 7000명, 4만 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최대 모금액 600만 원을 달성했다.
P&G와 개별 브랜드들은 다양한 가족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 노력 차원에서 지난해에는 총 8억6000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기부한 바 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외에도 주한상공회의소(ECCK), 서울노숙인시설협회 등과 손잡고 오랄비와 팸퍼스, 다우니의 제품을 전국 한부모가족 복지시설과 서울시 보라매병원 등에 전달했다. 특히 서울시 보라매병원의 경우, 어린이 환자와 그 가족들을 돕기 위해 출범한 사회공헌 활동인 ‘P&G 패밀리케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병원 내 공용시설을 리모델링 한 것은 물론 2019년부터 꾸준히 생활용품을 기부해오고 있다.
이지영 한국피앤지 대표는 “P&G는 다수와 다르다는 이유로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기 쉬운 가족들을 향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동시에, 제품 및 성금 기부를 통해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 모두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과 브랜드 차원의 나눔 행보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