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불고기 랩 9222' 오픈
상태바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불고기 랩 9222' 오픈
  • 김경애 기자 seok@csnews.co.kr
  • 승인 2022.09.2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아 제1호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BULGOGI LAB 9222)'를 22일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는 1992년 출시 이후 약 10억 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부동의 판매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불고기 버거와 함께한 30년을 축하하며 여러 체험 공간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 시간대별 컨셉을 담아 롯데리아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고자 기획했다.

불고기 랩 9222 네이밍은 △메인 테마인 롯데리아의 불고기 버거를 명칭한 '불고기(BULGOGI)'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고자 다양하고 신선한 요소들로 꾸민 공간인 '랩(LAB)' △불고기 버거 출시일인 1992년부터 현재 2022년까지 30년을 의미하는, 코드명과 같은 숫자 네이밍을 통해 팝업 스토어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9222'를 조합했다.

팝업 스토어는 22일부터 내달 10일까지 19일간 낮 12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된다.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 A동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출시 30주년 기념 팝업 스토어 '불고기 랩 9222' A동
지난 30년간의 불고기 버거의 역사를 전시한 'C동_불고기 버거(BULGOGI BURGER) 30'은 팝업 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롯데리아 미출시 메뉴'와 '내 맘대로 만드는 다이(DIY)버거', 불고기 명장으로 알려진 덕인관과 컬래버레이션한 '덕인관 한우떡갈비 버거', 2022년의 느낌을 담아 재해석한 '2022 블랙타이거 불새'까지 만나볼 수 있다. 유리 전사, 디제잉클래스 등 체험 활동도 경험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현재를 표현한 'B동_불고기 아지트(BULGOGI AZIT) 30'에선 30살을 전후한 30명의 신진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작품 전시회가 진행된다. 갤러리와 굿즈샵, 커스텀 굿즈존 등 아티스트들의 공모 선정 작품과 포토존을 활용해 현재의 공간을 꾸몄다.

30년 후인 우주로 떠나는 몰입형 콘텐츠 체험존 'A동_불고기 넥스트(BULGOGI NEXT) 30'은 2052년 미래 우주에 위치한 롯데리아(롯데리아 스페이스 1호점)를 표현했다. 타임캡슐과 무중력 체험, 스페이스 딜리버리 체험, 루프탑 로켓 조형물 등 미래 공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포토존과 체험존을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미래와 현재 공간인 A·B동은 예약 없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지만 C동에서 진행하는 한정 메뉴, 원데이 클래스 등 체험활동은 네이버에서 '불고기 랩 9222'를 검색한 후 예약한 고객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롯데GRS 관계자는 "출시 이후 30년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불고기버거는 K대표 버거이자 롯데리아의 버거 판매량 부동의 1위를 차지하는 대표 장수 제품이다. 롯데리아의 팝업 스토어는 불고기 버거의 헤리티지(Heritage) 전달은 물론 스페셜 버거·미출시 제품 등으로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추억과 기억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