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150년 역사·과학전문 매거진 '파퓰러사이언스', 온라인으로 재창간
상태바
150년 역사·과학전문 매거진 '파퓰러사이언스', 온라인으로 재창간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2.10.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년 역사 과학 전문 매거진 'Popular Science'의 한국판 '파퓰러사이언스'가 2년 만에 온라인으로 재창간한다.

'파퓰러사이언스' 한국어판 잡지는 지난 2000년 5월부터 20년간 발행해 오다 2020년 12월 발행을 중단했다. 미국 'Popular Science'도 2021년부터 오프라인 잡지 발행을 중단하고 계간 형태로 디지털 에디션을 발행하면서 온라인 중심의 디지털 미디어로 전환했다.

재창간하는 '파퓰러사이언스'는 온라인 미디어로 출범한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SNS 등 디지털 경로를 통해 지구 환경와 천문 우주, 과학기술 트렌드 등을 전달할 방침이다. 과학 동영상 콘텐츠 제작 및 매거진, 단행본 발행 등도 계획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는 과학계 다양한 분야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 우리의 삶 속에 스며있는 과학 이야기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과학 커뮤니케이터의 허브 역할을 해나갈 방침이다.
 


'파퓰러사이언스'는 이데일리, 뉴스1 국제부장 등을 지낸 김윤경 씨를 편집장으로 선임했다.

김윤경 편집장은 고려대, 카이스트(과학저널리즘 석사)를 졸업했으며, MBN 기자로 입사해 이데일리, 이투데이, 뉴스1 등에서 산업부 기자, 청와대 출입기자, 기획취재 팀장, 국제 부장 등을 지냈다.

최근에는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코리아 편집장을 역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