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노컷영상] 스테이크 밀키트에서 50원 동전 크기 금속 이물 나와...팁인가?
상태바
[노컷영상] 스테이크 밀키트에서 50원 동전 크기 금속 이물 나와...팁인가?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3.04.06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소비자가 밀키트에서 금속 이물을 발견하고 환불 받은 뒤 아직 배송되지 않은 다른 제품들은 반품을 요구했으나 업체가 거절해 갈등을 빚었다.

경남 김해에 사는 김 모(여)씨는 지난 3월28일 밀키트 전문 온라인몰에서 '부채살 스테이크'를 주문했다. 

스테이크를 익힌 후 먹으려고 보니 고깃덩이 사이에서 50원짜리 동전 크기만 한 쇳덩이가 나왔다. 제조사에 항의해 환불 받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도 이물을 신고했다.

하지만 이 회사 제품에 대한 신뢰가 사라진 김 씨는 비슷한 시기에 주문했던 감바스와 바지락술찜도 환불해 달라고 업체에 요구했다. 하지만 담당자는 이물이 나올 경우에만 가능하다고 선을 그었다.

김 씨는 "밀키트에서 쇳덩이가 나와 깜짝 놀랐다. 도저히 찝찝해 다른 제품도 먹지 못하겠는데 환불을 해줄 수 없다고 한다. 신뢰를 저버린 건 제조사인데 이런 부분까지 모두 소비자가 감내하는 게 맞느냐"고 억울해했다.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식료품의 경우 이물혼입이 된 경우 제품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하다. 김 씨가 추가로 환불을 요구한 제품들의 경우 이물이나 변질 등 문제가 나온 상황이 아니기 때문에 사업자에게 교환이나 환급을 강제할 수는 없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