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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5 개막 앞두고 개인 맞춤형 '비전 AI 컴패니언'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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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ES 2025 개막 앞두고 개인 맞춤형 '비전 AI 컴패니언' 최초 공개
  • 송혜림 기자 shl@csnews.co.kr
  • 승인 2025.01.06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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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5' 개막에 앞서 5일(미국 현지시간) '삼성 퍼스트 룩 2025'을 진행해 삼성 비전 AI(Vision AI)'를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는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을 최초 공개했다. 비전 AI 컴패니언은 사용자의 관심사와 질문에 대해 즉각적으로 시각화 해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여행지 제안'을 요청할 경우, 맛집과 일정 추천, 미술 작품 추천으로 이어지는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용석우 사장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용석우 사장

삼성전자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시작으로 구글 등 다양한 글로벌 AI 기업들과 오픈 파트너십을 통해 AI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스마트 모니터(M9)에 '코파일럿'서비스를 탑재해 시청중인 콘텐츠와 연관된 정보를 검색하거나 콘텐츠 추천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향후 TV 제품에도 코파일럿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 2025년 AI 스크린 라인업 확대 계획 발표

삼성전자는 'NQ8 AI 3세대' AI 프로세서를 탑재한 2025년형 'Neo QLED 8K(QN990F)'도 최초 공개했다. 2025년형 Neo QELD 8K는 초대형 스크린에 최적화된 AI 기능을 탑재했다. 저화질 콘텐츠를 8K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8K AI 업스케일링 Pro (8K AI Upscaling Pro)'와 컬러와 입체감을 풍부하게 표현해주는 '오토 HDR 리마스터링 Pro (Auto HDR Remastering Pro)' 기술은 화면의 디테일을 정교하게 표현하고 시청의 몰입감을 높인다.
 

▲2025년형 Neo QLED 8K
▲2025년형 Neo QLED 8K

삼성전자가 구글과 공동 개발한 몰입감 있는 3D 오디오 기술 'Eclipsa Audio(이클립사 오디오)'를 2025년형 크리스탈 UHD 모델부터 Neo QLED 8K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SM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Eclipsa Audio를 지원하는 삼성전자의 Neo QLED 8K TV와 HW-Q990F 사운드바로 에스파의 'Whiplash' 영상을 삼성 퍼스트 룩 행사장에서 시연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115형과 100형 Neo QLED 모델을 최초로 공개하며 더욱 강화된 초대형 TV 라인업을 선보였다. 115형 초대형 TV는 올해 더욱 강화된 삼성전자의 AI 화질, 음질 기술이 적용돼 콘텐츠를 감상할 때 생생한 시청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98형 Neo QLED 8K뿐만 아니라, 85형 Neo QLED 4K, 83형 OLED까지 다양한 초대형 TV 라인업을 공개하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아울러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LED 소자가 뛰어난 밝기와 선명한 색을 표현하는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마이크로 LED는 101, 114, 144형까지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위한 아트 구독 서비스 '삼성 아트 스토어'를 올해 Neo QLED 및 QLED 모델로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스크린을 통한 개인 맞춤형 예술 경험을 제공한다. 또 지속적인 신규 파트너십 확대를 통해 아트 스토어 내 콘텐츠를 다양화함으로써 삼성 TV를 통한 더욱 풍부하고 개성 있는 예술적 경험을 전달한다.

2025년형 '더 프레임(The Frame)'은 원 커넥트 무선 연결 기능을 최초로 지원한다. 박스를 통해 TV와 외부 기기들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고, 무선 연결을 통해 TV 주변 어디에나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2025년 세계 최대 아트 페어 '아트 바젤'의 공식 디스플레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아트 바젤 ▲홍콩 ▲바젤 ▲파리 ▲마이애미 행사에서 삼성 '더 프레임'을 공개해 아트 시장 내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 업계 최초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더 프리미어 5' 등 혁신 제품 공개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5에서 업계 최초의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 '더 프리미어 5' 등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성 '더 프리미어 5(The Premiere 5)'는 터치 솔루션을 탑재해 기존 프로젝터를 넘어선 혁신적인 제품으로 교육, 비즈니스, 가정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사용자가 손쉽게 화면을 조작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는 직관적인 UI를 통해 편리한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CES 2025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홀로 디스플레이와 미러 디스플레이 등 미래형 스크린도 공개하며 상업 디스플레이 분야 및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제시했다. 홀로디스플레이는 물리적 매질 없이 공중에 상을 맺히게 하는 스크린 기술로, 삼성의 왜곡 방지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낮에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미러디스플레이는 Micro LED 기술을 기반으로 거울 폼팩터와 높은 반사율을 구현하였으며,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스킨케어 방법을 추천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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