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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 브랜드에 선정..."소통 마케팅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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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 美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 브랜드에 선정..."소통 마케팅 성과"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5.01.16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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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은 ‘미국 2024년 알파 세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에 따르면 작년 한 해 동안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꼽았다.

누머레이터는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의 결과를 토대로 해당 순위를 매긴다. 삼양식품에 대해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순위권에는 △미국 인기 텀블러 ‘오왈라’ △천연 비누 ‘닥터 스콰치’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 △과일 아이스크림 ‘조니 팝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참가자가 불닭소스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참가자가 불닭소스를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
실제로 삼양식품의 미국법인인 삼양아메리카의 2024년 3분기 누적 매출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약 2800억 원(1억 9000만 달러)이었다. 3분기 매출 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불닭볶음면의 포지셔닝이 성공적이었고 월마트·코스트코 등 주요 유통 업체 입점을 강화한 점이 반영됐다.

여기에 삼양식품은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 뒤 SNS상에서 자연스럽게 확산시키는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해 5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을 받고 감격해 우는 소녀의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자 직접 집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파티를 열어준 것이 대표적이다.

또한 덴마크 리콜 조치 해제 이후 연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 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이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것도 이번 조사 결과의 중요한 요인 중 하나로 삼양식품은 분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소셜 버즈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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