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2013년부터 주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매년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분야를 이끌어 갈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 32만5545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전화 설문을 통해 브랜드 부문별 고객 기대치와 만족도를 평가했다. 이 중 최고 점수를 획득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N32 폼 매트리스는 소비자들로부터 품질 우수성과 제품의 안정성을 인정받으며 기존 시장의 템퍼와 지누스를 누르고 대상을 차지했다.

N32 폼 매트리스는 기존 폼 매트리스들의 단점인 열감과 쏠림 현상을 개선했다. 액티브 리프레시 폼(AR폼)으로 통기성을 강화했다. 매트리스 최상단에 식물성 린넨 자가드 원단을 더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흡수성과 통기성을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N32는 전 제품의 원단과 패딩에 ‘아이슬란드 씨셀™’을 사용한다. 아이슬란드 청정지역의 유기농 해조류와 식이섬유인 셀룰로오스를 함유한 소재로 생분해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국내 침대 업계 최초로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비건 인증 외에도 유해성분 없는 소재만 사용해 환경부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라돈·토론 안전제품 인증,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생산 등 국내 유일하게 ‘4대 안전 키워드’를 실천하고 있다.
N32는 ‘기업은 세상을 이롭게 해야 한다’는 경영철학 아래 지속돼 온 시몬스의 ESG 경영을 투영한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브랜드다. 특히 브랜드 문화, 비주얼, 컨셉 등 전반적인 전개 방식에서는 뚜렷한 차별성을 보여주며 시몬스와 독립적인 멀티 브랜드라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N32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N32 스튜디오 논현점·기흥점·부산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갤러리아 광교점, 아이파크몰 용산점 등 전국 21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