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다이나프로 에보 AS는 글로벌 SUV 시장의 고성능화 트렌드에 발맞춰 탄생한 다이나프로(Dynapro) 라인업 최신 제품이다. 고성능 SUV 최적 설계로 핸들링, 제동력, 코너링 안정성 등 타이어 성능 전반이 대폭 향상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최적 블록 설계로 타이어 강성을 고르게 분배하고 점선 형태의 패턴을 적용해 코너링 시 안정적이고 정교한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타이어 트레드 블록의 모서리를 비스듬하게 깎는 챔퍼(Chamfer) 기술과 홈의 설계와 깊이를 정밀하게 조정한 뎁스(Depth) 기술로 젖은 노면에서의 배수 성능을 극대화했다.
다이나프로 에보 AS는 트레드 안쪽에는 넓은 횡방향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바깥쪽에는 좁은 횡방향 그루브 디자인을 채택해 주행 중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최적 프로파일 기술로 차량의 높은 하중에도 접지 압력을 균등하게 분산시키며 이상 마모 현상을 예방하는 동시에, 마일리지(타이어 수명)를 크게 향상시켰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19인치부터 22인치까지 총 26개 규격의 ‘다이나프로 에보 AS’ 제품 론칭을 통해 북미 현지 고객들에게 톱티어(Top Tier) 수준의 SUV 전용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