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의 탄생에는 발을씻자 소비자들의 역할이 컸다. 작품 속 짱구 아빠 ‘신형만’은 발 냄새가 아주 고약한 인물로 그려지는데 팬들이 “발을씻자를 선물하고 싶다”거나 “짱구 아빠 발 냄새와 발을씻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는 식의 반응을 발을씻자 X(구 트위터) 계정에 올리기 시작했다.
이에 발을씻자와 팻페밀리 브랜드 담당자들은 짱구 캐릭터와 스토리를 제품에 녹인 짱구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는 설명이다.

‘보송 데오 미스트’는 집 밖에서 발 냄새를 급하게 없애야 할 때 사용하기 적합하다. 알래스카 빙하수 성분을 함유한 쿨링 포뮬러가 뿌린 즉시 발을 개운하게 해준다. 또한 수면 양말처럼 신는 ‘풋필링 마스크’는 짱구 잠옷의 귀여운 패턴을 담아 디자인됐다.
‘풋밤크림’은 갈라진 발을 아기 발처럼 말랑말랑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짱구의 아기 동생 짱아의 콘셉트를 반영한 제품이다.
최근 펫패밀리에서 출시한 ‘강아지 발씻자’에도 짱구 에디션을 적용했다. ‘강아지 발씻자 짱구’ 풋샴푸와 티슈형 제품을 각각 출시했다.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 제품들은 이날부터 네이버 플러스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짱구 가족들의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스토리를 토대로 온 가족과 반려견의 발 건강을 돌볼 수 있는 특별 에디션을 구성했다”며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만든 특별한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