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이천 장호원 카페거리 조성 등 정책과제 6건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이천 장호원 카페거리 조성 등 정책과제 6건 논의
  • 양성모 기자 ymaria@csnews.co.kr
  • 승인 2025.07.10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9일 이천시 회의실에서 ‘지역 현안 정책 정담회’를 열고 이천지역의 주요 정책 현안과 경기도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학교진입 경사로 겨울철 안전개선 △이천 장호원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카페거리 조성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 △농수산물 소비 촉진 활성화를 위한 지원정책 방안마련 등 총 6건의 정책과제에 대해 이천시와 도의회간 협력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허원 의원(국힘·이천2)은 “온난화속 한파일수 증가로 언덕이나 산지에 위차한 학교의 진출입로 결빙시 학생안전이 위협받고 있다”며 “열선시스템 설치, 미끄럼 방지코팅, 고무 매트 등 초·중·고 학교진입 경사로에 저렴하게 많은 학교가 설치될 수 있도록 겨울철 안전 개선”을 제안했다.

김일중 의원(국힘·이천1)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과 인프라 조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반려문화 개선 및 비반려인과의 갈등 해소를 위해 반려동물 테마파크 및 반려동물 캠핑장 조성 등으로 이천시가 반려동물의 거점지역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시용 의정정책추진단장(국힘·김포3)은 “경기도의회와 이천시가 정담회를 통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공감하는 자리가 되고, 더 새롭고 행복한 미래의 이천과 도민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드는데 도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종근 이천시 부시장은 “이천시 주요 현안에 대한 도의회의 깊은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이천시 종합실내체육관 건립사업, 축산분야 국고보조사업 도비확보 건의 요청 등 도차원의 예산 요청과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