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의식 강조의 달에는 매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윤리 표어 공모전을 열어 기업의 윤리 철학을 알리고 모든 임직원들이 윤리적 가치에 최우선을 두고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설명이다.
올해 윤리 표어로는 '내부통제, 스스로 지키는 품격'이 선정되었다.

KB라이프는 윤리 표어를 활용한 배너를 제작해 KB라이프타워에 게시하고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외에도 임직원 책임의식 강화와 내부통제 인식 제고를 위한 교육용 뉴스레터를 제작해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지난 달에는 '2025년 컴플라이언스 미팅'을 열어 업계에서 발생한 금융사고 사례를 전파하고 내부자신고제도 교육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정문철 KB라이프 대표는 "임직원 스스로 윤리적 판단과 행동을 실천하는 자율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핵심요소인 내부통제를 임직원이 스스로 실천하고 준수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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