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교원 웰스, ‘슬림원’ 디자인 특허 등록…신기술 4건도 특허 출원
상태바
교원 웰스, ‘슬림원’ 디자인 특허 등록…신기술 4건도 특허 출원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07.2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웰스가 직수정수기 ‘슬림원’의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하며 독자적 디자인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아울러 교원 웰스는 제품에 적용한 신기술 4건에 대한 특허도 출원하며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디자인권은 디자인보호법에 따라 등록된 형상, 색채 등의 외관에 대해 독점적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 등록은 특허청의 엄정한 심사 과정과 신규성, 창작성, 심미성, 이용 가능성 등을 고려해 이뤄졌다.

슬림원의 본체는 암석층을 통과하는 미네랄 물을 모티프로 마블 패턴을 적용했다. 코크는 자사 직수 정수기 특징인 노출형 코크를 계승하면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자연 순환의 가치를 반영했다. 

앞서 슬림원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교원 웰스는 슬림원에 적용된 냉각, 온수, 위생, 코크 관련 4건의 신기술 특허도 출원 중이다. 그중 대표 기술인 ‘이중관 냉각 기술’은 업계 통상인 직사각형 형태의 빙축조 냉각 탱크를 열로 접합한 얇은 판 형태로 구현한 기술이다. 슬림원의 크기를 기존 모델 대비 45% 줄이면서 냉각 효율과 내구성까지 높였다.

또한 ‘기포분리기술'은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에도 적용된 교원 웰스의 시그니처 기술이다. 온수 출수 시 물이 끓을 때 생기는 기포를 제거해 물 튐과 끊김을 방지하고 온도 편차 등의 불편을 최소화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과 기술 혁신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이번 디자인 특허 등록뿐 아니라 신기술들의 특허 출원을 마친 만큼 독자적인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