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경동나비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6개 부문 1위…'숙면매트 온수' 10년 연속 톱
상태바
경동나비엔,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 6개 부문 1위…'숙면매트 온수' 10년 연속 톱
  • 정은영 기자 jey@csnews.co.kr
  • 승인 2025.10.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동나비엔이 ‘2025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6개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다년간 수상을 이어온 콘덴싱 가스보일러, 온수매트와 카본매트, 환기청정기, 가스레인지 부문에 이어 올해는 전기오븐 부문에서도 새롭게 1위로 선정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개발한 측정 모델로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 및 만족도를 평가한다.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숙면매트 온수(EMW721)’
▲경동나비엔 숙면매트 ‘숙면매트 온수(EMW721)’
경동나비엔은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평택시 서탄면에 위치한 글로벌 생산기지 ‘에코허브’에 AI와 로봇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있다. 

생산과 검사, 물류에 이르는 3단계 자동화 시스템과 더불어 검사 로봇과 자체 개발한 자동검사시스템을 통해 불량률을 낮추고 있다. 

현재 4만 평에 달하는 에코허브를 10만 평으로 확장하며 생산능력 역시 연간 200만 대에서 439만 대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2022년 온수 기능이 대폭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했다. 

‘온수레디 시스템’을 통해 퀵버튼을 누르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빠른온수 스마트운전’ 기능을 사용하면 AI가 생활패턴을 분석해 온수 주사용 시간에 맞춰 온수를 미리 준비한 뒤 빠르게 공급한다.

업계 최초로 ‘굿슬립 골드마크’ 인증을 획득한 ‘숙면매트 온수·카본’은 각각 10년, 2년 연속 품질만족지수 1위에 선정됐다. 

0.5℃ 단위의 세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최적의 숙면온도를 구현하며 AI 숙면기술이 적용된 ‘AI 수면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수면 단계에 맞게 매트 온도를 자동 조절한다.

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나비엔 환기청정기’는 공기청정과 환기가 가능한 제품으로 오염된 공기는 외부로 배출하고 청정 필터시스템을 통과한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공급한다. 

미세먼지 등의 입자형 유해 물질만 제거하는 공기청정기와 달리 환기로만 제거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까지 해결할 수 있다. 

최근에는 제습과 환기, 공기청정까지 가능한 사계절 에어 케어 솔루션 ‘제습 환기청정기’를 선보인 바 있다.

경동나비엔은 가스레인지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나비엔 매직' 가스레인지는 내부로 음식물이 들어가지 않는 실드 구조로 버너의 캡이 쉽게 분리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올해 전기오븐 부문에서 신규로 수상한 ‘나비엔 매직’의 오븐 제품은 작은 사이즈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은영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