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시설 개선 적극 지원"
상태바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 "군포시청소년수련원 시설 개선 적극 지원"
  • 양성모 기자 ymaria@csnews.co.kr
  • 승인 2025.10.2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29일 경기도의회 군포상담소에서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 노후시설 개선사업과 군포시 관내 어린이공원 정비공사 예산지원 방안을 주제로 정담회를 개최했다.

충청남도 청양군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은 군포시가 운영하는 청소년 수련시설로 자연환경이 쾌적해 산과 계곡 등 자연을 활용한 체험활동, 리더십 캠프, 생태교육 등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어 군포시 관내 학교가 단체 캠프나 수련활동 시설로 이용할 수 있다. 군포시민이라면 누구나 워크숍이나 힐링 장소로 사용가능하다.

▲정윤경 경기도의회 부의장(오른쪽)
군포시청 아동청소년 관계자들은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은 대부분 숙박시설이 목구조로 20여년이 넘는 기간동안 노후화돼 이용에 불편이 크다”며 “배수로·숙박시설 정비 및 캠핑장 조성 등 시설 전반의 보수와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정 부의장은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수련원 시설 개선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군포시 내 어린이공원 정비사업 역시 도 차원의 예산지원과 행정적 뒷받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들과 청소년이 마음껏 뛰놀고 배우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지역사회의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라며 “이번 정담회를 계기로 군포시의 생활환경 개선사업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챙기겠다”고 강조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