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랑콤 화장품에 벌레가 '둥둥'".."판매자와 해결해"
상태바
"랑콤 화장품에 벌레가 '둥둥'".."판매자와 해결해"
  • 백진주 기자 csnews@csnews.co.kr
  • 승인 2008.07.14 08:0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유명화장품업체인 랑콤 화장품 속에서 벌레가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하지만 문제의 제품은  정상적인 수입경로를 거치지 않은 것으로 추측돼 사실상 원인규명 및 피해보상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김포시 감정동의 김모씨는 지난 6월 26일 인터넷 쇼핑몰에서 어머니의 생일선물로 랑품 토닉 끌라르떼 (400ml)을 할인쿠폰을 이용, 3만4400원에 구매했다. 며칠 후 배송된 화장품 속에는 놀랍게도 벌레가 들어 있었다.

평소 어머니가 즐겨 사용하던 제품에 벌레가 들어 있는데 놀란 김씨는 제품의 뚜껑조차 개봉하지 않고 곧바로 랑콤 코리아 측으로 연락해 ‘제품수거 및 원인규명’을 요청했다. 하지만 랑콤 측은 ‘정상적인 경로의 판매처가 아니다’라는 이유로 이를 거절했다. 판매업체로 직접 문의해 해결하라는 얘기였다.

“개봉하지 않은 상태이고 유통과정 상의 문제가 아닌 제조과정에서의 유입이 확실한 상황인데 왜 판매업체로 문의를 해야 하느냐?”고 이의를 제기했지만 처리규정이라는 답변만 돌아왔다.

판매업체 또한 “택배로 반품하면 교환해 주겠다”는 답변 뿐  원인규명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다.

김씨는 “단순히 교환이나 환불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의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제품인데 어떻게 벌레가 유입되었는지 정확한 조사가 있어야 하지 않나? 제조업체도 판매업체도 모두 나 몰라라하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이에 랑콤화장품을 수입, 판매하는 로레알 관계자는 “현재 랑콤 제품은 로레알 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하며 백화점을 통해서만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판매처를 확인해야 역추적을 통해 제조일자, 생산 공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답했다.

이어 “의뢰된 제품은 ‘수입필증’이 없어 본사에서 유통경로 등을 확인하기 어려운 상황이라 우선 판매처로 확인하고 처리가 어려울 경우 다시 문의토록 안내드렸다”고 해명했다.

다만 “랑콤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문제이므로 유통경로 확인에 앞서 우선 해당 제품을 수거해 이물질에 대해 조사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나나 2008-09-02 19:39:59
저것만 그런게 아닐지도
저는 백화점에서 사서 좀 뒀다가 유통기한 다가오길래 쓰려고 오픈했는데...한달쯤 지나니까...까만게 묻어나오더라고요..별 생각없이 썼다가 얼굴뒤집어 졌는데 ..몇달두다 써서 그런가 싶어서 버렸다는..돈 아까워 뒤집어짐..기획이라고 해서 사다..쟁인건데ㅋ여튼~~~

미영 2008-08-22 11:10:26
마켓이나 션에서 사는 제품들은 거의 다 가짜 아닌가요?
대만이나 중국에서 만들어서 케이스 인쇄만 하면 가짜 만드는거 쉽쟎아요. 이왕 이렇게 된거 성분 분석도 해보는게 어떨런지...성분도 가짜에 한표!!

원래그래 2008-08-12 05:42:26
저런거 보상/처리 쉽게 받으려면..
당연히 매장에서 사야죠. 매장 가격엔 그런것까지 다 포함해서 소비자 가격이 매겨지는 거니까..명품가방들도..진품도 매장에서 안산거면 쓰다가 갑자기 부속품 뭔가 떨어져도 암~것도 보상안해줍니다.
거기에..향수.화장품도 짭퉁이가 얼마나 많은데..

풉.. 2008-08-06 10:49:17
이제는 ㅋ
이제는 벌레 썩힌걸파네..웃긴다

박나영. 2008-07-14 21:21:10
참네..
참내 이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