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회는 이날 광고업체들이 남성과 여성의 전통적 성역할을 끊임없이 강조하는 광고를 중단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찬성 504, 반대 110, 기권 22의 압도적 표차로 승인했다.
의원들은 보고서에서 "광고나 마케팅에서 여성과 남성이 묘사되는 방식이 시대에 뒤떨어진 성역할 개념의 추방을 어렵게 하고 있다"면서 회원국들에 대해 성역할의 스테레오타입을 강화하는 장면을 끊임없이 반복하는 광고가 있는지 더욱 면밀히 감시해줄 것을 촉구했다.
스웨덴 출신의 에바 브리트 스벤손 의원이 제출한 이 보고서는 또 유럽연합(EU) 관련 기관에도 성 차별에 관한 기존 법률들이 어떻게 집행되고 있는지 감독을 강화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언론과 광고업체들에 대해서는 성적인 관점에서 모범을 보여줄 것을 호소했다.(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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