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옥션, 지역경제 활성화 '팔걷어'…'포항특산물대전' 실시
상태바
옥션, 지역경제 활성화 '팔걷어'…'포항특산물대전' 실시
  • 이경주 기자 yesmankj@csnews.co.kr
  • 승인 2013.05.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경주 기자]국내 대표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포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는 ‘포항특산물대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포항의 명품 먹거리 9종을 최대 10% 할인가에 판매하며, 호미곶, 내연산 12폭포비경, 운제산 오어사 등 포항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한다.
 
이번 기획전은 포항시와의 제휴를 통해 포항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일만친구’ 제품이 특가에 구성됐다. 식약청 인증 해썹(HACCP) 지정업체인 포항축산농협의 사골 1kg은 8천900원, 꽃등심 0.5kg은 2만6천90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한 ‘포항 친정애 부추즙’은 4만9천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포항이 자랑하는 먹거리, 볼거리 코너가 마련돼 포항 여행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과메기 등의 향토음식과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내연산 12폭포비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포항 농특산물을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상품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일까지 ‘꽃등심’, ‘부추즙’을 구입후 프리미엄 상품평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부추즙 1상자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24일 개별 연락 후 발송될 예정이다.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월부터 ‘2013년도 지자체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각 지자체 전자상거래 담당자와 일선 농어축산물 상품 판매회원을 대상으로 오픈마켓 활용 마케팅에 대한 실무 강의를 진행한다.


지난 3~4월에는 제주도, 충청북도, 전라북도에서 간담회를 진행한 데 이어 5월에는 경상북도, 전라남도에서 간담회를 실시한다. 지자체 온라인 마케팅 간담회는 지난 2010년부터 각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지역의 특산물 및 여행, 축제 상품 등에 대한 온라인 판매 활성화와 소규모의 지역 농가 및 판매자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이베이코리아는 옥션-G마켓 사이트에서 전국 108개 지자체 농특산물, 지역 여행 및 축제 정보를 ‘지역특산물관’에서 제공해 고객들이 원하는 지역 브랜드 농수축산물을 쉽게 쇼핑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이주철 사업기획실장은 “옥션-G마켓에서 지자체인증 우수 농수축산물 작년 매출이 2011년 대비 50% 증가할 정도로 수요가 증가했고, 또 온라인을 통한 도시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원하는 지역 농산물 브랜드 판매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옥션-G마켓은 앞으로도 포항을 비롯 전국 우수 지자체 농수축산물 소개를 늘려가 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윈윈(win-win)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마이경제뉴스팀)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