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현대택배 기사, 배송물 분실되자 "메시지 남겼으니 책임 없어~"
상태바
현대택배 기사, 배송물 분실되자 "메시지 남겼으니 책임 없어~"
  • 안형일 기자 ahi1013@csnews.co.kr
  • 승인 2015.10.08 17:38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 기사가 분실된 물품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는 바람에 소비자가 억울함을 호소했다. 수령인에게 문자메시지를 남겼기 때문에 책임이 없다는 택배 기사의 주장에 소비자는 급기야 민사소송을 준비중이다.

택배표준약관 제13 조에 따르면 수령인 부재로 운송물을 인도할 수 없는 경우 운송물을 인도하고자 한 일시, 사업자의 명칭, 문의할 전화번호, 기타 운송물의 인도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한 '부재중 방문표'를 통지한 후 사업소에 운송물을 보관해야 한다.

서울 광진구에 사는 정 모(여)씨는 아웃도어 매장 직원으로 지난해 12월 24일 고객에게 64만 원 상당의 다운 코트를 현대택배를 통해 보냈다.

25일 크리스마스 선물용이라 빠른 배송을 원한다는 소비자의 요구에 당일배송 신청을 했다고.

하지만 택배가 도착하지 않았다는 고객의 전화를 받고 택배 기사에 연락하니 "문자메시지를 남기고 문 앞에 두고 왔다"고 말했다. 그 과정에서 택배가 분실된 것.

정 씨가 책임 여부를 따지자 택배기사는 그 집은 그동안 늘 그렇게 처리해왔다며 되레 큰소리였다고.

어쩔 수 없이 고객에게 제품을 다시 보내고 택배 기사에게 보상을 요구하자 CCTV 확인한 후 연락을 주겠다는 말에 믿고 기다렸다.

하지만 두 달이 지나도 이렇다 할 연락은 없었고 택배 기사에게 연락하니 "입주자 동의가 있어야 CCTV 확인이 되는데 연락이 안 돼 정황 파악을 못 했다"고 핑계를 댈 뿐이었다.

정 씨가 사고 접수를 해서 보상처리를 해달라고 요구하자 "경찰에 신고하든지 알아서 하라"며 태도를 바꿨다고.

결국 경찰서까지 가서 상담을 받아야했고 담당 경찰관은 "고객이 절도 신고를 해야 확인이 가능하고 시간이 오래돼 CCTV가 삭제됐을 것"이라며 사실 관계 확인에 난색을 표했다.

정 씨는 "메시지 한 통 남겼다고 책임을 회피하는 택배 기사의 무책임한 행동에 화가 난다. 내가 배상한 제품 가격은 물론이고 정신적인 피해 보상을 받기 위해 민사소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현대택배 관계자는 "담당 기사가 메시지를 보냈더라도 배송물이 분실됐을 경우 임의배송으로 간주돼 사고처리 및 보상이 가능하다"며 "해당건의 정확한 사실여부를 파악해 회사 규정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안형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ㅅㅂㅅ 2017-05-18 07:55:24
역시 현대택배군요 자기가실수하고서는 죄송하다는말끝까지안하고 되려짜증섞인말투로대하고 이러니다른친절한기사분들 이 같이욕먹지 왜 개선을안하는건지 뭐하는걸까

정동원 2016-07-18 18:51:42
저는 로젠택배로 18k팔찌 260만원짜리 보냈는데 세종시 물류센터에서 분류하던중에 누군가가 칼로박스째서 팔찌 빼가고 박스만 다시 뒀다네요 집하자가 제품내용 금액안적었다고 회사에서 오십 기사에게 나머지금액 부담시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배상 받는줄알았는데 이제와서 착오가 있었다며 그렇게 못한다 그러네요 그리고 로젠택배본사에서는 cctv상 그 박스가 그박스가 맞는지 모르겠고 자기들 관점에서는 분실이래요 박스른 칼로 쨌는데도요 이지역담당 기사분이 착하고 좋으신분이라 로젠택배 이미지 좋았는데 로젠택배 ...

As7890 2016-06-13 21:13:07
고객이 문앞에 항상두고가라는데 문앞에 뒀으면 고객책임이지 편의봐줄라고 집앞에뒀는데 분실되면 고객책임 아닌가요
고객들은 항상분실되도 책임진다하고서는 막상 분실되면 약관 들먹이지ㅋ

mm 2015-10-26 16:35:09
진짜 저도 며칠전에 1박 2일 여행다녀왔더니 연락도 없이 현관문 앞에 박스만 덩그러니~
배송도 일주일이 넘어서 화가 났는데 상담 직원은 불친절하게 물량이 많다고만 하시고
진짜 현대 택배 사용하고 싶지가 않네요.

광고 2015-09-15 03:37:22
현대택배는 이런일이 끊이질 않네요.. 솔직히 택배기사님들 힘들게 물건 들고 뛰어다니시는 모습보면
항상 죄송스럽고 감사한데.. 현대택배보면 진짜 욕밖에 안나와요..
현대택배때문에 다른 열심히 일하시는 기사분들까지 욕먹는거에요..
이쯤 욕먹음 바뀔때도 됐는데 변화가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