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넥센타이어 체코 신공장 착공...쉐보레 소비자 만족도 1위 달성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넥센타이어 체코 신공장 착공...쉐보레 소비자 만족도 1위 달성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체코 신공장 건설, 2018년부터 타이어 연간 1천200만 개 생산

넥센타이어(대표 이현봉)는 2일 유럽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한 체코 공장 건설의 첫 삽을 떴다.

체코 자테츠 지역에 약 20만 평 규모로 건설되는 넥센타이어 체코 신공장은 건설에만 총 1조 원 이상이 투자될 예정이다. 2018년 첫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며 단계적 증설을 통해 최대 연간 1천200만 개 이상의 타이어를 생산할 계획이다.

1.jpg
특히 신공장이 건설될 자테츠 지역은 인력의 조달을 비롯해 각종 배후 여건이 잘 갖춰져 있는 곳으로 반경 400km 이내에 약 30여개 자동차 메이커가 위치해 있어 신차용 타이어 공급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넥센타이어는 올해 FCA 피아트 브랜드의 최초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와 상용밴 '듀카토' 그리고 르노의 '트윙고', 폭스바겐의 '캐디' 등 유럽 완성차 업체로의 제품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강병중 회장은 "체코 공장은 중국 청도에 이은 두 번째 해외공장으로 회사의 제 2의 도약을 알리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토대로 유럽시장 공략을 가속화 하는 등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TOP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 쉐보레, 컨슈머 인사이트 고객 만족도 조사 1위 달성

한국지엠(대표 세르지오 호샤) 쉐보레가 자동차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 인사이트'가 최근 실시한 판매 서비스 만족도와 A/S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양대 서비스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쉐보레는 이번 조사 결과 판매 서비스 만족도에서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하는 한편 A/S 만족도에서 4년 연속 1위 달성을 이어감으로써 판매에서부터 사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고객이 모든 활동의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고객 최우선의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총 27개 항목에 4만5천여 명이 참여한 A/S만족도 조사에서 쉐보레는 정비소 접수/접근 차원, 정비소 수리결과 차원, 정비소 회사 차원 평가항목에서 각각 최고 점수를 얻으며 종합점수 819점으로 자동차 평균 점수인 790점을 웃돌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2개 항목에 7천627명이 참여한 판매 서비스 조사에서는 카매니저 차원, 인도과정 차원 평가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는 등 종합점수 770점을 획득, 최초로 업계 1위를 달성했다.

영업·A/S·마케팅부문 마크 코모 부사장은 "최초의 판매 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및 A/S 만족도 4년 연속 1위 달성은 고객 최우선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며 "쉐보레는 세계적 수준의 차량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완벽한 제품에 더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 체험을 제공함으로써 쉐보레가 말하는 'Powered by Innovation'의 진정한 의미를 국내 소비자에게 알릴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쌍용차 소비자 선호사양 추가한 코란도 투리스모 아웃도어 에디션 출시

쌍용자동차(대표 최종식)가 코란도 투리스모 아웃도어 에디션을 선보이고 판매를 시작했다.

아웃도어 에디션은 엔트리 트림인 TX에 다양한 소비자 선호 사양을 추가하면서도 가격 인상을 최소화해 구매 부담을 낮췄고 레저 활동에 필수적인 아웃도어 사양들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일체형 루프박스 ▲스키드플레이트 ▲사이드 스텝 ▲패션 루프랙 등 아웃도어 활용성과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하는 외관사양과 ▲HID 헤드램프 ▲LED 룸램프 ▲ETCS&ECM 등 스타일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사양들이 기본 적용됐다.

한편 쌍용차는 아웃도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코란도 투리스모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50만 원 상당의 고급 텐트와 타프를 증정한다.

SKT, 가수 설현이 '설현 브로마이드' 직접 증정한다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2일 서울·대전·대구 지역의 3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SK텔레콤 광고모델인 가수 설현이 직접 본인의 브로마이드 세트를 고객에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 SK텔레콤 강남직영점에서 오전 10시, 대전 프리던대리점에서 오후 2시, 대구 중앙로역CGV아카데점에서 오후 6시에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111.jpg
▲ SK텔레콤 서울 강남 직영점에서 SK텔레콤 광고모델인 '설현'이 고객에게 직접 사인한 브로마이드를 전달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모델 설현이 매장을 찾은 SK텔레콤 고객 대상 선착순 80명에게 친필 사인이 담긴 브로마이드 세트를 직접 전달하고 고객과 함께 포토타임을 갖는 등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설현 브로마이드 세트'는 최근 SK텔레콤 일부 대리점에서 도난 사태까지 발생하면서 화제가 된 설현의 뒷태 사진 1장과 미공개 사진 3장 등 총 4장으로 구성돼 있다.

남상일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세분화된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경쟁사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혁신적인 고객 체험 활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양매직, 사물인터넷 기술 담아낸 슈퍼 청정기 신제품 출시

동양매직(대표 강경수)은 국내 공기 청정기 중 최초로 5인치 풀 컬러 LCD 창을 채용해 공기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신제품 '슈퍼 청정기(모델명: ACL-V100, V200)'를 출시했다.

슈퍼 청정기는 초정밀 미세먼지 센서와 유해가스 센서 등 4개의 센서가 공기상태를 정확히 모니터링 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습도를 통합적으로 관리해 주는 '슈퍼 원스톱 에어케어' 시스템을 적용했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외부에서도 공기상태를 체크하고 제품 컨트롤이 가능하다. 1만1천개의 전면 타공홀로 기존 대비 공기 흡입면적은 2배가 증가한 반면 두께는 30mm 줄었다.

공기 청정 능력 최적화를 위해 각 단계별 최고 성능의 필터도 채용했다. 극세사 프리필터, 항균 허니 파우더 필터, 3M 헤파 필터, CD 탈취 필터, 항균 가습필터, 가습 수조 세균을 제거해 주는 블루 항균 세라믹스톤 등 6단계의 정화과정을 통해 악취, 초미세먼지, 세균 및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걸러준다.

이 밖에 가습청정기로서는 국내 최고 평형인 19평형의 가습공기청정 기능으로 가정뿐 아니라 사무공간 및 매장에서도 효과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렌탈료는 가습복합모델인 ACL-V200은3만4천900원, 베이직 청정모델인 ACL-V100은 3만2천900원이며 연말까지는 출시 이벤트로 인해 각각 5천 원 할인된 금액으로 렌탈할 수 있다. 기존 동양매직 렌탈 고객이 슈퍼 청정기를 렌탈하면 추가로 4~5천 원 할인이 가능하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