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LG V10’ 외신 호평..LG화학, 야마하 골프카트에 배터리 공급外
상태바
[기업브리핑] ‘LG V10’ 외신 호평..LG화학, 야마하 골프카트에 배터리 공급外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04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V10’, 비주얼 관련 기능과 내구성 등 외신 호평

LG전자가 지난 1일 공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10’이 외신으로부터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

외신들은 세계 최초로 ‘듀얼 전면 카메라’와 ‘세컨드 스크린’을 탑재한 ‘LG V10’의 강화된 비주얼 관련 기능에 박수를 보냈다.

‘매셔블’은 “LG V10는 세계 최초 울트라폰이라 하기에 손색이 없다”며 “울트라 와이드 셀피를 위한 2개의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프로급 비디오촬영 기능을 갖췄다”라고 호평했다.

‘안드로이드 어소리티’는 “카메라 매니아들은 V10의 한 차원 높은 카메라 기능을 특히 좋아할 것”이라며 “올해 출시된 제품 가운데 가장 유니크한 스마트폰으로 매력적이고, 혁신적이고, 매우 강력하다”라고 호평했다.

외신들은 세계 최초로 스테인리스 스틸, 실리콘 등의 신소재를 적용한 ‘LG V10’의 강한 내구성에도 높은 점수를 줬다.

‘폰 아레나’는 “LG V10은 충격을 흡수하는 스테인리스 스틸 316L을 적용했고, 이 회복력 강한 소재는 견고한 느낌을 전달한다”라며 호평했다.

LG전자는 ‘LG V10’을 이달 8일 국내, 11월 미국 등에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1004-LG1.jpg

현대자동차, ‘2015 프레지던츠컵’ 공식 차량 전달

현대자동차가 지난 2일 ‘2015 프레지던츠컵’이 열리는 인천 송도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현대자동차 관계자 및 대회조직위원회가 참석한 가운데 2015 프레지던츠컵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2015 프레지던츠컵’의 공식 차량 후원사인 현대자동차는 이날 전달식에서 ‘2015 프레지던츠컵’ 대회 운영에 필요한 ▲제네시스 등 승용 29대 ▲싼타페 등 RV 6대 ▲쏠라티 등 승합차 30대 ▲버스 2대 등 총 67대를 전달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차량들은 대회에 참가하는 프로골퍼와 대회 관계자들의 의전과 대회 운영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프레지던츠컵은 1994년 미국 PGA 투어 주도로 설립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골프 대회다. 
이번 ‘2015 프레지던츠컵’은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U+ tv G 키즈월정액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IPTV 업계 최다 핵심 타이틀을 포함한 유아 대상 키즈 콘텐츠를 무한 이용할 수 있는 ‘키즈월정액’ 요금제를 출시했다.

키즈월정액은 ‘뽀롱뽀롱 뽀로로’, ‘로보카폴리’, ‘구름빵’ 등 인기 키즈 애니메이션과 ‘트니트니’, ‘핑크퐁’ 등 동요 콘텐츠를 포함해 IPTV 업계 최다 약 3천여 편의 키즈 전용 콘텐츠로 구성됐다. 요금은 월 9천 원(VAT포함 9천900원)으로 1만 원이 안 되는 가격에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바다탐험대 옥토넛’, ‘출동! 슈퍼윙스’, ‘태극천자문’ 등 핵심 인기 타이틀은 IPTV 업계 최초 월정액 요금으로 제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저렴하게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키즈월정액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첫 달 가입자 전원에게 1만 원 쿠폰을 제공한다.

SK텔레콤, 중소·벤처기업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국내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공모하는 ‘2015 동반성장 Biz Idea 페스티벌’을 10월 15일까지 개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Biz Idea 페스티벌’을 통해 ICT 기반 신사업 부문과 기존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ICT기반 신사업 부문은 ▲클라우드, T전화 등 각종 플랫폼 분야 ▲LBS, 앱세서리 등 컨버전스 분야 ▲Btv 등 미디어 분야 ▲양자암호, 인공지능 등 R&D 분야로 구성된다. 유무선 통신사업 부문은 마케팅, 네트워크, 솔루션 등 기존 사업 영역에서 시스템 개선 및 사업 제안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SK텔레콤 구매 및 동반성장 포털 사이트 ‘Open2U’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10월말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1건에 3천만 원, 우수상 2건에 각 2천만 원, 장려상 3건에 1천만 원 등 총 상금 1억 원이 지급된다.

LG화학, 일본 야마하 차세대 골프카트에 배터리 공급

LG화학은 국내 업계 최초로 2016년까지 일본 야마하 모터스 골프카트에 리튬이온배터리를 공급한다.

LG화학 배터리가 탑재되는 골프카트는 야마하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리튬이온배터리 전용 모델이다.

LG화학이 야마하에 공급하는 배터리는 5.5kWh, 74Ah 용량의 파우치 형태로 기존 납축전지 대비 크기와 무게는 반으로 줄었지만, 수명은 두 배 이상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2년에 한 번씩 유지보수를 필요로 하는 기존의 납축전지와 달리 별도의 비용 없이 총 5년간 보증 사용이 가능하다. 충전 시간은 40% 단축돼 1회 충전에는 약 6시간이 소요되며, 완충 시 36홀을 연속 주행할 수 있다.

1004-LG.jpg
▲ LG화학 리튬이온배터리 셀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