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인사] 한국P&G, 김주연 신임 사장 선임
상태바
[인사] 한국P&G, 김주연 신임 사장 선임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0.22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P&G 김주연 신임 사장님 사진
한국P&G는 김주연 P&G 아시아태평양지역 베이비케어부문 전무를 2016년 1월 1일자로 한국P&G 사장으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김주연 신임 사장은 국내 시장과 글로벌 시장에서 보여준 탁월한 성과를 높이 평가 받아 한국P&G 사장으로 선임됐다.

김 신임 사장은 1995년 한국P&G 소비자시장전략본부(CMK)에 사원으로 입사해 SK-II, 오랄비, 질레트, 페브리즈, 팬틴, 헤드앤숄더, 위스퍼 등 다양한 P&G 브랜드를 담당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SK-II 브랜드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한국P&G의 프리미엄 뷰티 비즈니스 확대에 기여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 소비자 이해를 기반으로 시장에 대한 정확한 통찰력을 가진 역량 있는 인물로 평가 받았다.

2011년에는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P&G 글로벌 브랜드 프랜차이즈 리더에 발탁됐으며 한국을 넘어 중국, 아시아, 중동, 남미, 동유럽 시장을 두루 관장했다.

김주연 사장은 “한국 시장 사장으로 선임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한국 소비자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선사할 수 있는 브랜드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주연 사장은 연세대 생물학과를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