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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톡] 스포츠카 마니아를 위한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카 '아우디 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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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톡] 스포츠카 마니아를 위한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카 '아우디 TT'
  • 김건우 기자 kimgw@csnews.co.kr
  • 승인 2015.10.29 11:0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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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코리아(대표 요하네스 타머)는 프리미엄 콤팩트 스포츠카 TT의 3세대 모델인 '더 뉴 아우디 TT'를 출시했다.

버추얼 콕핏과 LED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턴 시그널 테일램프 등 첨단 기술들을 대거 탑재한 아우디 TT는 1998년 등장한 1세대 모델의 디자인을 역동적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탄생했다.

날카로운 윤곽으로 다듬어진 싱글 프레임 그릴과 LED 헤드라이트, 깊어진 후드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특히 운전자 중심의 새로운 컨트롤 시스템과 연결된 버추얼 콕핏이 적용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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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페와 로드스터 그리고 고성능 모델인 TTS의 세 가지 차종으로 선보이는 아우디 TT에는 최신 4기통 2.0리터 TFSI 가솔린 엔진이 얹힌다.

'더 뉴 아우디 TT 쿠페'와 '더 뉴 아우디 TT 로드스터'는 4,500~6,200rpm에서 최고 출력 220마력의 힘과 1,600~4,400rpm 에서 35.7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더 뉴 아우디 TTS'는 5,400~6,200rpm에서 293마력의 최고 출력 그리고 1,900~5,300rpm에서 38.8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알루미늄 소재의 사용과 경량화 설계를 통해 이전 모델과 비교해 차체 무게는 50kg 가벼워졌으며 쿠페와 로드스터의 경우 9마력, TTS는 28마력이 높아졌다.

변속기는 아우디의 6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짝을 이뤄 빠르고 민첩한 변속이 가능하면서도 변속 충격이 없어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다. 아우디의 상시 콰트로 시스템이 적용돼 TT 쿠페의 경우 제로백이 5.6초, TT 로드스터는 5.9초가 걸리며 TTS는 4.9초가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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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세대 아우디 TT 주요 제원. ⓒ아우디코리아
헤드라이트는 쿠페와 로드스터 모델에는 기존 제논 헤드라이트에서 LED 헤드라이트로 업그레이드 됐으며 TTS모델에는 매트릭스 LED가 적용됐다.

아우디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좌우 각각 25개의 고광도 LED 램프가 유기적으로 작동하면서 운전자 시야를 더 밝고 넓게 확보해 준다. 맞은 편과 전방 차량을 동시에 8대까지 감지하며 맞은편 운전자나 보행자의 시야는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버추얼 콕핏의 적용으로 기존 중앙 MMI가 제거됐고 공간활용은 물론 기존 세대들 대비 전반적으로 매우 심플하면서도 밝은 느낌을 더한다. 대시보드에서부터 시작되는 역동적인 라인을 통해 스포츠카로서의 면모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아우디 브랜드를 상징하는 Four Rings 로고는 기존 TT 모델과 달리 보닛 한 가운데 위치했는데 초고성능 스포츠카 R8 모델의 디자인 감각을 적용했다.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TT의 1세대 모델이 디자인으로 인정 받았고 2세대에서 퍼포먼스를 강조했다면 3세대 TT모델은 이 둘을 동시에 만족할 뿐 만 아니라 버추얼 콕핏과 매트릭스 LED 같은 아우디가 자랑하는 첨단 기술까지 더해졌다"며 "더 뉴 아우디 TT의 국내 출시를 통해 아우디 고객에게 보다 혁신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가격은 디자인과 성능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460만 원의 가격인하가 적용돼 쿠페는 5천750만 원, 로드스터는 6천50만 원이다. TTS 모델은 7천89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 = 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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