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기업브리핑] 아모레퍼시픽, 제품안전관리 수상 · 롯데-부산은행, 금융서비스 MOU · NS홈쇼핑, 신입사원 야간행군
상태바
[기업브리핑] 아모레퍼시픽, 제품안전관리 수상 · 롯데-부산은행, 금융서비스 MOU · NS홈쇼핑, 신입사원 야간행군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15.11.13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제품안전관리 우수기업상 수상...제품안전성 확보 노력 인정

아모레퍼시픽(대표 심상배) 기술연구원이 국민 안전과 건강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 올해의 제품안전관리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사단법인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 2015년 제31차 정기학술대회’ 행사장에서 진행됐다.

‘제품안전관리 우수기업상’은 사단법인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가 안전한 제품 생산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한 기업에 매년 시상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제품에 활용하는 원료의 적합성을 두루 판별하며, 다양한 안전성 시험을 통해 엄격한 내부 기준 검증을 거친 원료만을 활용하는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았다.

1113-아모레.jpg
▲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육심욱 연구경영실장(오른쪽)과 사단법인 한국독성학회/한국환경성돌연변이·발암원학회 조명행 회장

롯데-부산은행, 핀테크 금융서비스 MOU 체결

롯데그룹은 13일 부산은행과 핀테크 활성화 및 유통과 금융 연동 서비스 실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내년 초 핀테크 금융서비스를 결합한 모바일뱅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이번 MOU를 통해 부산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핀테크 서비스 기반 모바일뱅크와 유통 인프라를 결합하는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롯데그룹의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해 포인트 제휴, 금융 거래실적에 연동된 할인혜택 등 롯데와 부산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신규 입사자 ‘자기 한계 극복’ 야간행군 실시

NS홈쇼핑(대표 도상철) 신규 입사자 75명이 지난 12~13일 강원도 오대산에서 무박 2일 야간 행군을 실시했다.

'끝없는 도전과 개선으로 변화하는 생동감 있는 조직'이라는 NS홈쇼핑의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진행된 이번 야간 행군은 12일 저녁 7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오대산 휴게소에서 양양의 하조대 해수욕장까지 약 34Km 구간에서 진행됐다.

행군 중에는 다양한 팀별 훈련 코스를 통해 조직 구성원의 일체감 조성과 목표 달성 능력 배양을 체득하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로 7년째 진행하는 '자기 한계 극복' 야간행군은 임직원이라면 반드시 1번씩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1113-ns.jpg
▲ NS홈쇼핑 신규 입사자들이 야간행군 후 하조대 해수욕장에서 행군 종료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