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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5% 적금 특판...가입자 몰리며 하루 종일 앱 접속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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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5% 적금 특판...가입자 몰리며 하루 종일 앱 접속 지연
  • 박관훈 기자 open@csnews.co.kr
  • 승인 2020.02.03 1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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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이 3일 새 브랜드로의 출발을 기념해 출시한 연 5%대 특판적금 상품에 가입자들이 대거 몰렸다.

하나은행이 출시한 ‘하나 더 적금’은 최대 연 5.01%의 금리를 주는 1년짜리 정액 적립식 상품이다. 하나은행이 은행명을 기존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새로 변경하면서 5일까지 사흘간 한시 판매로 출시했다.

다만 선착순 가입은 아닌 만큼 서둘러 가입할 필요는 없다. 5일까지 가입하면 5%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3.56%에 온라인 채널로 가입하면 연 0.2%, 하나은행 입출금 통장에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연 1.25%가 더해져 최고 연 5.01%가 제공된다. 가입액은 10만 원 이상 30만 원 이하다.

(사진 왼쪽부터) 오전 10시 기준 30여분에 달했던 대기 시간이 오후 6시에는 40여분으로 늘어났다.
오전 10시 기준(사진 왼쪽) 36분에 달했던 대기 시간이 오후 6시에는 40여분으로 늘어났다.

 

판매 첫날인 3일에는 가입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하나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인 ‘하나 원큐’ 접속이 하루 종일 지연됐다. 앱 접속에 오류가 나면서 일부 고객들은 이용에 어려움을 겪었다. 비대면 가입 시 우대 금리를 적용해주면서 가입자가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나은행은 이날 새 브랜드로의 출발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지성규 행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새 브랜드로의 출발을 알리면서 이날을 ‘특집 손님 행복의 날’로 지정하고 객장에 다과와 떡을 마련하는 등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브랜드 명칭 변경을 계기로 고객 불편을 제거하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더 강화하겠다”며 “그룹 차원의 브랜드 일원화를 통해 ‘하나’라는 브랜드를 경쟁력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진정한 ‘원 뱅크’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관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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