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LG유플러스 U+골프에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 추가돼
상태바
LG유플러스 U+골프에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 추가돼
  • 김경애 기자 piglet198981@hanmail.net
  • 승인 2020.06.1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 스윙영상 촬영과 KLPGA 대회 중계 중 해설진에게 직접 레슨받는 이벤트 신청까지 한 번에 가능한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을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U+골프는 작년 시즌부터 고객이 스윙영상을 촬영해 전송하면 KLPGA 대회 '인기선수 독점중계' 중 해설진들이 스윙 영상을 분석해 코칭해주는 레슨 코너 '쇼미더스윙'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에는 메일 ·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영상을 접수했는데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이 추가되면서 영상 촬영부터 신청까지 U+골프 앱에서 가능해졌다. 

내 스윙영상 레슨에서 고객은 스윙영상을 촬영 · 편집할 수 있다. 촬영 시 슬로모션 촬영과 구도 가이드라인 기능을 제공한다. 촬영 영상은 SNS 공유기능으로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할 수 있다. KLPGA 독점 중계 중 제공되는 전문가 레슨 신청 시 최대 3개 영상까지 첨부 가능하다. 
 


내 스윙영상 레슨은 통신사 관계 없이 타사 고객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iOS) 버전은 업데이트 예정이다. 12일부터 엘리시안 제주에서 열리는 제14회 S-OIL 챔피언십 중계 시청 시 U+골프 '인기선수 독점중계' 채널 1 · 2에서 매 라운드마다 고객 스윙영상 레슨을 확인할 수 있다. 

대회 전까지 내 스윙영상 레슨에서 영상을 촬영 · 접수한 고객 중 해설진이 직접 대상을 선정한다. 방송 종료 후 레슨 내용은 VOD로 제공된다. 레슨 외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방송 중 골프 관련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할 수 있다. 

LG U+에 따르면, U+골프는 이용 고객 의견을 반영해 골프 VOD 시청 관련 시 불편 사항을 개선했다. 실시간 채널과 VOD 시청 중 다른 앱을 실행해도 음성으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을 추가했으며 골프 VOD '연속 재생'과 시청 중 다른 영상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다른 영상 목록 기능 등 시청 편의성을 강화했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내 스윙영상 레슨 기능으로 고객은 이제 집에서도 신뢰할만한 전문가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을 쉽고 편리하게 원격으로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언택트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기능을 지속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경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