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삼성SDS ‘브리티 RPA’, 글로벌 시장서 기술력·혁신성 인정받아
상태바
삼성SDS ‘브리티 RPA’, 글로벌 시장서 기술력·혁신성 인정받아
  • 유성용 기자 sy@csnews.co.kr
  • 승인 2020.08.2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SDS(대표 홍원표)의 브리티(Brity)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가 국내 최초로 ‘2020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Q)’에 등재됐다.

매직쿼드런트는 IT 리서치/컨설팅 기업 가트너가 매년 사업수행 역량과 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종합 평가하여 발표하는 리포트다.

가트너는 Brity RPA를 글로벌 RPA 솔루션으로 선정하면서 기업의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까지 자동화할 수 있는 기술력과 혁신성,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밝혔다.

Brity RPA는 반복 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의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심사∙평가 등 한 차원 높은 복합 업무 영역까지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특히 Brity RPA는 동시에 여러 개의 자동화 프로세스가 실행 가능한 ‘헤드리스 봇’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업무 처리 속도와 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시켜 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PC에서 업무 수행 화면을 녹화해 프로세스를 자동 생성함으로써 비전문가도 쉽고 빠르게 RPA를 만들 수 있는 ‘스텝 레코더(Step Recorder)’ 기능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전자, 삼성물산, 수협은행, 전자랜드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과 공공기관에서 제조 공정 관리, 펌뱅킹 수납, 고객 응대, 인사, 재무 업무 등에 Brity RPA를 활용하고 있다.

한편 삼성SDS는 지난 7월 Brity RPA Academy를 열고 61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RPA 무료 교육을 실시했으며, 제2기 과정을 하반기에 개설하는 등 국내 RPA 분야 저변 확대에 적극 기여하고 있다.

삼성SDS 홍원표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Brity RPA를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형 업무혁신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유성용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