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BBQ, 업계최초 ‘보이는 ARS’ 도입...e쿠폰 주문 편의 강화
상태바
BBQ, 업계최초 ‘보이는 ARS’ 도입...e쿠폰 주문 편의 강화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1.02.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간편한 e쿠폰 주문 접수를 위해 업계 최초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BBQ앱 주문을 제외하고 e쿠폰(기프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거나, 콜센터 또는 매장과 통화를 통해 e쿠폰번호(난수번호)를 확인해야만 주문이 가능했다.

이번에 도입된 ’보이는 ARS’는 매장에 전화하면 URL이 문자로 발송돼 고객이 스마트폰 화면에서 직접 e쿠폰번호(난수번호)를 입력해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유선으로 e쿠폰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난 3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5인 이상 집합금지로 배달 주문 등 음식서비스는 전년 대비 80% 증가했으며, e쿠폰 서비스는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BBQ는 ‘보이는 ARS’가 소비자 편의뿐 아니라 고객이 콜센터로 주문했을 경우에 비해 패밀리들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약 3분의 1로 줄어 패밀리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BQ 측은 “성장하는 e쿠폰 시장 속에서 편리한 주문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 고객과 패밀리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현재 해당 서비스를 매장별로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으며, 점차 전 매장에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