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짱구, 이쯤되면 명예 상무… GS25 밸런타인 짱구 컬래버 상품 매출 826% 증가
상태바
짱구, 이쯤되면 명예 상무… GS25 밸런타인 짱구 컬래버 상품 매출 826% 증가
  • 이은서 기자 eun_seo1996@csnews.co.kr
  • 승인 2023.02.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짱구 크로우캐년 미니 캐리어 있나요?” 역삼동에서 GS25를 운영하는 신보임씨는 하루에도 10회 이상 손님들로부터 동일한 문의를 받는다. 해당 상품이 이미 품절돼 신씨는 손님들께 우리동네GS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재고를 보유한 매장을 조회할 수 있다고 친절하게 안내하고 있다.

인기 캐릭터 짱구가 편의점 컬래버 세트 상품 매출 판도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

편의점 GS25가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위해 2월 1일부터 선보인 컬래버 기획 세트 상품 50여종의 매출이 10일 누적 기준 전년 동기간 대비 826% 늘며 전체 밸런타인 상품 매출까지 132% 증가시켰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GS25가 짱구, 크로우캐년과 함께 3자 컬래버로 선보인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세트는 한정 수량 5000개가 이미 밸런타인데이 1주 전인 이달 8일 경 품절돼 각종 SNS에서 구매 인증이 이어지고 있고, 짱구액션가면캐리어 등 주요 인기 컬래버 기획 세트 상품도 약 80%가 소진됐다.

짱구 컬래버 기획 세트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GS25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며 밸런타인데이 행사 초콜릿 매출까지 61% 증가하는 등 일반 행사 상품 매출까지 전년 대비 크게 늘어나는 시너지 효과도 나타나 짱구 캐릭터가 GS25의 영업 상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GS25는 여세를 몰아 내달 예정된 화이트데이를 위해 짱구, 크로우캐년 등 인기 컬래버 기획 상품의 물량을 대폭 늘리며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

이관배 GS25 가공식품팀 MD는 “이른바 데이 행사 컬래버 기획 세트 상품 매출 구성비는 전체 세트 상품 중 10~15% 수준이었는데 짱구 컬래버를 선보인 지난 빼빼로데이부터는 구성비가 60% 수준에 육박할 정도로 큰 폭으로 신장했다”며 “올해는 크로우캐년까지 3자가 참여하는 더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이 큰 사랑을 받으며 GS25의 밸런타인데이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고 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은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