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더 뉴 아우디 S8 L TFSI’ 부분변경모델 출시...고급 편의사양 기본 탑재
상태바
‘더 뉴 아우디 S8 L TFSI’ 부분변경모델 출시...고급 편의사양 기본 탑재
  • 천상우 기자 tkddnsla4@csnews.co.kr
  • 승인 2023.07.03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The new Audi S8 L TFSI)’의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오는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 는 아우디의 대형 플래그십 세단 ‘A8’에 고성능 스포츠 성능을 더한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는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 최고 속도는 250km/h (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6km/l이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 컨셉트카’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기존 A8과 구별되도록 디자인 됐다.

전면과 후면에 기본으로 적용된 S8 뱃지와 앞/뒤 범퍼, 로고,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 그리고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탑재된 카본 전동 사이드 미러가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후면에는 S 모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크롬 트림의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더 뉴 아우디 S8 TFSI’에는 안전 및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된다. 특히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주는 액티브 서스펜션(Active suspension)이 탑재됐다. 이와 함께,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하차 경고 시스템’, ‘교차로 보조 시스템’, ‘프리센스 360°’, ‘헤드 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된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163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