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준준형 SUV 같지 않은 다부진 체형을 자랑한다. 전륜구동 차량답게 앞 오버행이 길어 전체적인 비율이 좋다. 전장 4450mm, 전폭 1840mm, 전고 1625mm, 휠베이스 2675mm 크기를 지닌 3008은 1열, 2열 공간이 충분하다. 2열 레그룸이나 헤드룸 역시 성인 남성이 앉아도 부족하지 않다.
차체에 비해 앙증맞은 육각형의 스티어링 휠도 손에 한 번에 감기고 내부와 조화가 좋다. 운전석은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했는데 타본 적은 없지만 정말 그럴 듯 했다.
3008에는 국내에 출시한 푸조 차량 중 처음으로 3기통 1.2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을 넣었다. 기존 4기통 디젤 엔진 대비 배기량이 낮아진 대신 고효율 터보차저를 장착해 크기와 무게를 줄여 파워를 더했다. 1.2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은 EAT 8단 자동변속기와 조합해 최고출력 131마력과 최대토크 2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솔린 엔진 덕에 정숙성도 뛰어났다.
주행 보조 시스템 성능도 부족함 없는 수행능력을 보였다. 3008 GT 및 GT 팩 트림에 탑재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을 포함하는데 정차나 차선 이탈 시에도 부드럽게 작동했다.
가솔린 엔진을 달았지만 푸조 특유의 고연비는 여전했다. 푸조 3008의 복합연비는 12.2㎞/ℓ다. 실제 연비는 훨씬 좋았다. 고속도로에서는 18㎞/ℓ까지 연비를 확인했고 도심 연비도 14㎞/ℓ 이상을 쉽게 달성했다.
푸조 3008의 가격은 ▲1.2 퓨어테크 알뤼르 4350만 원 ▲GT 4620만 원 ▲GT 팩 4920만 원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천상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