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지난 2021년 11월부터 32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됐고 일부 서비스를 개선해 확대 시행한다는 설명이다.
예약가능 업무는 예금, 펀드, 신탁, 개인대출 등이며 네이버로 예약한 경우에는 네이버 알림, i-ONE뱅크에서 예약시 카카오톡과 SMS로 안내메시지가 발송된다.
이번 개편을 통해 영업점 실시간 대기 인원수와 일자별 영업점 혼잡도도 3단계(원활-보통-혼잡)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님들이 대기시간 없이 예약한 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어 한결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는 서비스를 기업고객의 금융상담 및 컨설팅에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김건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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