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이디야커피,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에 물품·상금 등 후원
상태바
이디야커피,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에 물품·상금 등 후원
  • 조윤주 기자 heyatti@csnews.co.kr
  • 승인 2023.09.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는 바리스타 직종에 종사하는 사회적 약자들에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를 후원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제5회를 맞은 ‘2023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본선은 지난 2일 강남구청에서 진행됐으며, 앞서 7월 실시한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본선 진출자 12명이 커피 음료 제조 경합을 벌였다.

이디야커피는 본 대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사 운영 물품 및 상품 등을 제공하고 수상자를 위한 상금도 후원했다.


이디야커피는 매년 개최되는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전국대회’ 외에도 청음복지관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 양성을 위해 진행하는 바리스타 교육을 위해 매월 원두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 점자 메뉴판을 비치하고 있으며, 대구 발달장애인 훈련센터, 평택 장애인 편의시설 기술지원 센터, 광주 미혼모자시설 엔젤하우스에도 정기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바리스타를 희망하는 젊은 청각장애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의미 있는 대회를 후원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사회적 약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조윤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