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인버터 콤팩트 건조기’는 위닉스 대표 제품 ‘뽀송 제습기’ 및 대형 건조기, 창문형 에어컨에 탑재돼 있는 위닉스의 인버터 기술을 컴팩트 건조기에 도입, 소음과 진동은 줄이고 건조 성능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기존의 미니건조기 설치 공간 및 소비자들의 사용패턴 분석을 토대로 다용도실, 세탁실과 같은 분리된 공간보다 거실, 방 등 생활 공간에 제품을 설치하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을 고려해 소음과 진동 저감에 집중했다.
위닉스에 따르면 표준코스 기준 43.1dB의 저소음으로 일상에 방해 없는 조용한 건조를 실현했다. 또 고효율 인버터 모터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는 줄이고 절약된 에너지는 건조 성능을 개선하는 데 활용, 기존 2세대 건조기 대비 의류 건조도를 더욱 향상했다.
드럼 양방향 회전을 통한 자동 구김 방지 기능, 한층 업그레이드 된 UVC 이중살균도 특징이다. 인버터 모터로 구현한 드럼 양방향 회전은 세탁물 구김을 최소화하기 위해 건조가 끝난 뒤에도 일정 시간 동안 자동으로 드럼을 좌우로 움직인다. 기존의 살균모드에 드럼 내 UVC 램프를 더해 녹농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세균을 99.9% 제거한다.
의류나 이불에 붙은 각종 먼지, 반려동물의 털, 냄새, 습기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의류케어’ 코스도 있다.
위닉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 29cm 단독으로 위닉스 ‘인버터 컴팩트건조기’ 쇼케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5월7일까지 41만9000원의 제품을 최대 33만9450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카드사별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 후 리뷰 등록 시 1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박인철 기자]
저작권자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