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소비자민원평가대상-보안] 에스원, 전국망 출동 인프라로 고품질 서비스 제공
상태바
[소비자민원평가대상-보안] 에스원, 전국망 출동 인프라로 고품질 서비스 제공
  • 최형주 기자 hjchoi@csnews.co.kr
  • 승인 2024.05.22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문제연구소 컨슈머리서치가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소비자고발센터(www.goso.co.kr)에 제기된 총 7만여 건의 소비자 민원을 통계 자료와 모니터링을 통해 분석해 내놓은 결과가 소비자민원평가대상이다. 총 민원 건수와 시장점유율 대비 민원점유율, 민원 처리율 등 3개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은 기업들의 소비자 민원 관리 '비결'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에스원(대표 남궁범)이 ‘2024 소비자민원평가대상’ 보안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에스원, SK쉴더스, KT텔레캅 등 통합보안 3사의 민원 관리 현황을 종합 평가한 결과 에스원이 98.3점으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획득하며 가장 우수한 보안 기업으로 선정됐다.

에스원은 지난 1977년 국내에 무인보안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이후 40여년 간 기업, 공공기관 등에 보안, 건물관리, 시스템통합(SI)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신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에스원은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수원과 대구에 통합보안센터를 운영하며 전국에 100개가 넘는 출동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전문 시큐리티 교육기관인 에스원 인재개발원을 통해 전문 기술력과 도덕성, 체력을 갖춘 보안 인력을 양성 중이다.

지난 2015년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브랜드 ‘블루에셋’을 통해서는 보안과 건물관리 사업의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보안의 센서, 관제에 건물관리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더한 ‘에스원 블루스캔’을 론칭해 스마트 건물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 생체인식, IoT, 빅데이터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무인매장에 AI 알고리즘을 적용해 범죄예방을 돕는 ‘안심24’, ▲중대재해 예방에 특화된 알고리즘을 적용한 ‘안전환경 SVMS(Smart Video Management System)’를 서비스 중이다.

또 ▲학교폭력 및 위험구역 진입 등 위험 확인용 기능이 탑재된 ‘지능형 학교안전 패키지’와 지난해 국내외 얼굴인식 인증 기관으로부터 성능을 인정받은 ‘얼굴인식리더 2.0’도 출시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AI와 IoT, 빅데이터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로 통합 보안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최형주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