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교실 숲’ 행사 진행...어린이 친환경 교육에 앞장
상태바
종근당홀딩스, ‘종근당 교실 숲’ 행사 진행...어린이 친환경 교육에 앞장
  • 정현철 기자 jhc@csnews.co.kr
  • 승인 2024.05.2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홀딩스(대표 최희남)가 22일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친환경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종근당 교실 숲’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종근당홀딩스가 종근당 효종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용인 지석초등학교와 초당초등학교 등 2개 학교 29개 학급에서 진행됐다.

종근당홀딩스는 멸종위기식물 파초일엽,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 등 총 726그루의 나무와 환경교육키트를 제공했다. 어린이들은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과 재활용 페트병으로 제작한 화분에 직접 반려나무를 옮겨 심으며 녹색 환경의 소중함을 배웠다.

▲경기도 용인 지석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종근당 교실 숲' 활동
▲경기도 용인 지석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종근당 교실 숲' 활동
‘종근당 교실 숲’은 어린이들에게 자연환경 및 생물다양성의 소중함을 교육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과 함께 진행하는 친환경 활동이다.

종근당홀딩스는 이번 활동을 통해 726그루의 나무가 연간 60kg의 이산화탄소와 330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1120kg의 산소를 발생시켜 쾌적한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세계자연보전연맹이 절멸위기종으로 지정한 파초일엽을 교실에 전달한 나무 수만큼 양묘장에 심어 멸종위기종 증식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아이들이 생물다양성 보호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한 생태계와 쾌적한 미래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교실 숲 조성을 비롯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정현철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