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상태바
동서식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개최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5.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서식품은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을 개최하고 오는 10월1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2년마다 열리는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올해로 36년째를 맞이한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 실력 있는 여성 작가를 발굴해오고 있다. 지난 16회 동서문학상에는 약 1만8500편의 작품이 접수돼 국내 최대 여성 신인 문학상으로서의 입지를 확인하며 예비 작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이번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자유 주제로 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동화·동시) 등 4개 부문의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여성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서문학상 홈페이지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오는 10월22일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상금은 대상 1000만 원을 포함해 총 7900만 원 규모다. 또한 대상과 각 부문 금상 수상자에는 종합문예지 ‘월간문학’에 작품이 수록되는 등단 기회와 한국문인협회의 입회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문학상 응모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유명 작가로부터 글쓰기의 기초부터 실전까지 배워볼 수 있는 ▲멘토링 클래스,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일대일 글쓰기 지도를 받는 ▲멘토링 게시판 외에도 야외에서 진행하는 창작 워크샵 ▲문학캠프 등 참가자들의 문학적인 성장을 돕는 여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상인 동서식품 홍보상무는 “17회를 맞은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은 뛰어난 신진 작가들을 꾸준히 발굴해왔다”며 “올해도 역시 다채로운 삶의 향기와 함께 마음에 울림을 전하는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7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동서문학상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