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필리핀 의료봉사 진행...애경산업 후원 물품 보태
상태바
제주항공, 열린의사회와 필리핀 의료봉사 진행...애경산업 후원 물품 보태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06.0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민간의료봉사단체 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6일간 필리핀 세부 나가시티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13년간 라오스, 베트남, 태국 등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아시아 각 지역에서 해외 지역사회를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열린의사회 소속 내과, 외과, 정형외과, 응급의학과, 치과, 한의과 등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자원봉사자 39명이 참여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료와 약 처방, 보건 교육 등을 진행했다.

제주항공은 의료진의 항공 이동 편의를 제공하며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직원들로 자원봉사단을 꾸려 현지에서 공동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뿐만 아니라 제주항공 공식 SNS를 통해 모집한 일반인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또 제주항공이 소속된 애경그룹 계열사 애경산업은 지역주민에게 전달할 치약·칫솔 1200여 개를 후원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바탕으로 많은 임직원들이 스스로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주항공이 갖고 있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진정성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