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는 현재 글로벌 안마의자 제조기업 13개사에 헬스케어로봇 원천 기술을 수출하고 있다. 바디프랜드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헬스케어로봇 기술을 수입한 제조기업 중 7개사가 참가한 이번 추계 캔톤페어에서 바디프랜드의 로보틱스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헬스케어로봇 총 18종이 국제 무대에 올랐다.
‘무역의 도시’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캔톤페어’는 7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대규모 국제무역박람회다. 전세계에서 모인 상품성 높은 제품들이 매년 두 차례 글로벌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선보여져 전 산업에 걸친 최신 기술과 트렌드 변화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10월31일부터 11월4일까지 진행된 이번 캔톤페어 3기에 참가한 7개사 부스에는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트레이드 마크가 부착된 제품들이 대거 전시됐다.
바디프랜드 영업본부장 곽도연 상무는 “전세계 안마의자 생산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중국 탑티어 기업들 제품에도 헬스케어로봇 기술이 도입되면서 K-헬스케어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전파하는 성과를 거둔 점이 큰 의의다. 현재 미주, 유럽 법인 등을 통한 제품 수출 역시 진행 중인 상황에서 글로벌 헬스케어가전 시장 재편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꾸준한 R&D 투자로 마사지체어 시장 내 입지를 키워가고 있다. 최근 5년 간 1000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해 헬스케어로봇의 기반이 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를 개발해냈으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프리미엄 제품군 위주의 럭셔리 헬스케어가전 시장을 이끌고 있다.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는 팔과 다리 등 고정돼 있던 마사지부를 독립적으로 구동시켜 다양한 신체의 움직임을 이끌어내고, 전신 근육의 자극을 돕는 바디프랜드의 차별화된 기술이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