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며 한국생산성본부·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이다.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특히 체크카드는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최초 카드사가 됐다는 설명이다.

KB국민카드는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이라는 전략 아래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 뱅킹 서비스, ▲KB Pay 머니, ▲KB증권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빠른 불편 해결을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을 구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지속 추진해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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