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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신용·체크카드 1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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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202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신용·체크카드 1위 선정
  • 서현진 기자 shj7890@csnews.co.kr
  • 승인 2024.11.13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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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와 올해 처음 실시된 체크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며 한국생산성본부·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이다.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특히 체크카드는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최초 카드사가 됐다는 설명이다.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신용 및 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이 임직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오픈형 종합금융플랫폼’이라는 전략 아래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오픈 뱅킹 서비스, ▲KB Pay 머니, ▲KB증권과 연계한 투자서비스,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빠른 불편 해결을 위한 ▲신속민원처리제도, 모든 고객 접점의 서비스를 모니터링하는 ▲소비자보호시스템, 임직원 대상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자문을 구하는 ▲고객패널단(The Easy Talker)등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지속 추진해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서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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