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캠페인
대상, 美 미쉐린 3스타 셰프와 협업…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출시
상태바
대상, 美 미쉐린 3스타 셰프와 협업…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출시
  • 송민규 기자 song_mg@csnews.co.kr
  • 승인 2024.12.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대표 임정배)은 ‘종가’가 미쉐린 3스타 ‘코리 리’ 셰프와 협업해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 2종을 미국에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리 리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3스타를 받은 스타 셰프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베누’와 캐주얼 한식당 ’산호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미쉐린 3스타와 1스타를 획득했다.

대상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코리 리’ 셰프의 ‘산호원’과 함께 프리미엄 김치를 선보이게 됐다.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오리지널 김치’와 ‘백김치’ 총 2종으로 출시된다. ‘오리지널 김치’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야채 육수를 넣었다. ‘백김치’는 저발효 공정을 통해 천천히 숙성된다는 특징이 있다.

두 제품 모두 680g으로 맛김치 형태로 먹기 좋게 썰려 있으며 지퍼가 있는 파우치에 담겨있다.

제품 출시와 함께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의 탄생 과정을 담은 홍보 영상도 공개한다. 이 영상에서는 제품 개발 배경과 신선한 재료들로 제품을 만드는 모습 등을 담아낼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오푸드·종가 공식 유튜브 채널 ‘Ask.Savoris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메 에디션 ‘산호원 김치’는 산호원 레스토랑에서 기존 김치 메뉴를 대체해 반찬으로 주문할 수 있으며 미국 내 ‘에이치 마트’ 등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정찬기 대상 글로벌김치마케팅팀장은 “최근 김치 소비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김치의 매력과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한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스타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종가 김치의 위상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송민규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