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투성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세계관이 적극 반영된 게임 세트장으로 꾸며져 체험 공간과 포토존, <오징어 게임> 상품 전시∙판매 공간으로 구성됐다. 이곳에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미션과 이벤트가 준비됐다.
가장 메인 이벤트인 게임 미션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예고편에 공개된 ‘힘차게 씩씩하게 굳세게’ 구호에서 착안, ‘힘차게 쓸어 담자’, ‘씩씩하게 부를 쌓자’, ‘굳세게 집중하자’ 3종으로 구성됐다.
보여주는 그림대로 상자에 식량을 담거나 빠르게 쌓아 올리는 미션 성공 시 ▲<오징어 게임> 랜덤달고나 ▲<오징어 게임> 오징어짬뽕라면 ▲달고나빵캔디 ▲<오징어 게임>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또한 GS25는 팝업 내 핑크가드 인증샷을 비밀리에 찍어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우리동네GS 쿠폰을 증정한다. 럭키드로우를 통해서는 <오징어 게임> 굿즈부터 간편식, 우리동네GS 쿠폰까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GS25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김밥, 라면, 떡볶이, 그라탕 등 간편식부터 빵, 쿠키, 마카롱 등 디저트, 에너지드링크, 라떼 등 음료수, 달고나, 젤리, 초콜릿 등 캔디류까지 30여 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또 이번 팝업 현장에서 <오징어 게임>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포토부스 촬영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교통카드 ▲와펜스티커 ▲피규어키링 ▲랜덤뱃지 ▲아크릴스탠드 등 <오징어 게임> 굿즈 10여 종을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와 동시에 선보인다. 또한,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 ▲김치철철도시락 3종 ▲햇반컵반 6종 ▲부먹밥 3종도 업계 단독 판매한다.
한편 GS25는 2023년부터 넷플릭스 IP 제휴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등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K-콘텐츠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콤보팝콘 ▲마롱티라미수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500억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