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업은 절제된 디자인과 고급 소재로 차별화된 감성을 지닌 브랜드 ‘DOCUMENT(도큐먼트)’와 함께한다. 두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은 컬렉션을 선보인다.
헨리코튼의 FFC 라인은 헨리코튼 경이 즐겼던 플라이 낚시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컬렉션이다. 헨리코튼의 정체성을 대표하는 컬렉션으로 매 시즌 꾸준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FFC 라인의 판매 신장률은 전년 대비 140%를 달성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25SS시즌에는 도큐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재킷, 팬츠, 티셔츠, 코트 및 점퍼 등 다양한 스타일이 포함됐다. ‘왁스드 브리티시 코튼 피싱 재킷’은 헨리코튼의 플라이 피싱 재킷을 도큐먼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아이템이다. 영국 왁스 코튼 소재를 사용해 빈티지함을 더하고 카라와 소매 끝부분에는 내구성이 좋은 울트라 스웨이드 소재를 덧대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제품이다. 이외에도 도큐먼트의 시그니처 티셔츠를 변형한 ‘백 로고 숏 슬리브’, 편안한 실루엣을 강조한 ‘린넨 블렌드 셔츠형 재킷’과 셋업 팬츠 등을 선보인다.
협업 컬렉션은 오는 21일 서울숲 컨셉 스토어에서 첫 공개되며 온라인으로는 코오롱몰 및 온라인 플랫폼 29CM에서 선 오픈될 예정이다. 이어서 28일부터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약 2주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팝업 현장 단독 상품인 티셔츠도 함께 선보인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드로우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헨리코튼 관계자는 “TD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성장은 단순히 클래식한 스타일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만의 고유한 방향성을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헨리코튼은 플라이 피싱이라는 확고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앞으로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TD 캐주얼 스타일을 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이정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