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하기 
기획 & 캠페인
넥센타이어, 르꼬끄와 협업한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 공개...전기차 타이어 기술로 성능 높여
상태바
넥센타이어, 르꼬끄와 협업한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 공개...전기차 타이어 기술로 성능 높여
  • 양성모 기자 ymaria@csnews.co.kr
  • 승인 2025.02.2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대표 강호찬)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와 협업해 고성능 퍼포먼스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를 26일 공개했다.

르 코트 어드밴스드는 넥센 그룹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적용해 신발 아웃솔(신발 바닥 부분)의 성능을 높인 테니스화다. 넥센타이어와 넥센이 협업해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고성능 아웃솔 컴파운드(타이어의 여러 원재료가 결합된 고무 복합 소재)를 개발했으며, 르꼬끄가 아웃솔 디자인 및 구조 설계를 담당했다.

▲넥센타이어와 르꼬끄가 협업해서 제작한 고성능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
▲넥센타이어와 르꼬끄가 협업해서 제작한 고성능 테니스화 '르 코트 어드밴스드'
80여 년의 역사를 보유한 넥센타이어는 연구개발(R&D)를 통해 타이어의 내구성, 접지력, 소음 저감 등 핵심기술을 발전시켜 왔다.

강한 접지력과 높은 내구성이 요구되는 전기차에 적합한 타이어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컴파운드 개발에 AI기술을 적용했다.

넥센타이어의 기술력으로 완성된 ‘르 코트 어드밴스드’는 전국 르꼬끄 매장과 공식 온라인 몰을 비롯해 무신사, 29CM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이번 르꼬끄와 협업은 넥센타이어의 타이어 기술력을 일상 속에서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지속 확대해 넥센타이어의 혁신 기술을 친근한 이미지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가만드는신문=양성모 기자]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